언론 속 지회분회

  • 지회분회의언론소식을생생하게전달해드립니다.
  • home지회분회언론 속 지회분회

김영록 농림부장관과 함께 한 화훼산업현장간담회

2017-07-12

 

김영록 장관과 임영호 한국화훼협회 회장 등이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화훼산업 현장 간담회에 참석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.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 [김영록 장관과 임영호 한국화훼협회 회장 등이 화훼산업발전을 위한 화훼산업 현장 간담회에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참석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.(2017.07.08 ,경기도고양시)]


고양시(시장 최성)는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8일 화훼산업 대표 도시인 고양시를 방문하고 청탁금지법 극복을 위한 개선 의지를 피력했다고 밝혔다.

한편, 김 장관은 관계법령 개정을 비롯한 소비 촉진을 위한 가능한 선에서의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약속했으며 위기 극복을 위한 화훼 관계자들의 공동의 노력을 당부했다. 

 

순회를 마친 후에는 고양시 화훼 관계자 및 화훼단체 대표들과의 간담회를 마련해 화훼산업의 현 실태와 문제점 개선책에 대하여 논의했다.

이날 간담회에는 화훼산업진흥법 제정안을 발의한 정재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한국화훼농협 강성해 조합장을 비롯한 전국단위 화훼단체 대표,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, 지역 화훼농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탁금지법으로 인한 화훼산업의 심각한 위기 상황에 대해 공유하고 이에 따른 대책에 대해 1시간여에 걸쳐 심도 있게 논의했다.

특히 참석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청탁금지법에 따른 소비 절벽 현상과 이에 따른 재배 및 유통 경영체의 심각한 위기 상황에 대해 호소했으며 이를 극복할 대안으로 청탁금지법 시행령 개정, 화훼산업진흥법 제정, 화훼소비촉진을 위한 정책적 지원 등을 제시했다.
한편 김 장관은 관계법령 개정을 비롯한 소비 촉진을 위한 가능한 선에서의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약속했으며 위기 극복을 위한 화훼 관계자들의 공동의 노력을 당부했다.

[기사 원문: 불교공뉴스-고양시]​ 

첨부파일
목록
이전글 [농진청] 실내공기정화식물 20가지 선정
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.